동네학교를 소개합니다
동네학교지역아동센터는

동네학교 지역아동센터는 2010년 11월 5일, 광명YMCA를 운영법인으로 문을 열게 되었어요. 철산4동 맞벌이 가족 자녀 등 긴급하게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숙제도 하고, 공부도 하고, 밥도 먹고, 다양한 보호 ․ 교육 ․ 정서지원 ․ 마을연계 ․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방과후 지역아동 돌봄센터’입니다. “아이 한 명이 자라는 데는 마을 전체가 필요합니다.”라는 철학으로, ‘건강한 아동’, ‘마을 주민의 참여’, ‘마을 공동체와 함께 자라는 아동’, ‘나눔을 실천하는 아동’, ‘행복한 마을’을 꿈꾸고 있습니다.

동네학교는 마을사람들, 자원봉사자들, 후원자들의 힘이 모여서 운영됩니다. 학습지원, 프로그램 지도, 생활지도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 주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작은 것이라도 도움 주실 분을 연락 주세요.

 대상 : 초등학교 1학년~6학년 / 저소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맞벌이 가정의 자녀 우선
 운영시간 : 학기중 12:00~20:00 (방학중 10:30~19:00)
(18:00~20:00는 광명YMCA 대학생 자원봉사자 ‘다솜아띠’ 공부방 운영)
 주소 : 광명시 철산4동 472-183, 2층
 전화(팩스) : 02-2618-8816
 이메일 : yeunkot@hanmail.net
 후원계좌 : 농협 301-0120-3689-11, 동네학교 지역아동센터
센터시설안내 : 사무실, 집단지도실, 작은교실, 상담실, 쉼터

찾아오시는 길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후원을 기다립니다
동네학교에서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원봉사자들의 힘
동네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순수한 자원봉사자들의 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동네학교가 풍성해지고, 활기를 불어넣는데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심과 뜻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마을사람들의 힘
동네학교는 마을사람들이 항상 관심을 갖고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는 힘이 있습니다. 동네 아이들과 가깝게 지내면서 아이들을 이해하고 소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처럼 바라볼 수 있는 어른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후원인의 힘
동네학교에 매달 후원을 해 주시는 80대 할아버지 한분이 계십니다. 이 동네에 살고 계시지도 않고, 광명에 살고 계신분도 아니지만, 동네학교의 이야기를 듣고 선뜻 후원을 해 주시기로 하신 분입니다. 할아버지께서는 당신께서 저 세상으로 가시더라도 후원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자식들에게 미리 이야기도 해 놓았답니다. 작은 힘이라도 꾸준한 관심과 도움을 주실 세상 곳곳의 따뜻한 후원을 기다립니다.




후원을 해 주시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자존감 높은 아이들로 자라납니다.
 따뜻한 아이들로 자라납니다.
 자유로운 아이들로 자라납니다.
 마을이 따뜻해집니다.
후원방법

 나눔후원 : 프로그램, 학습도우미, 밥선생님, 기타
 물품후원
 현금기부
 월회원(CMS) -신청시 CMS카드작성 (우리은행 202-202116-01-310 광명기독교청년회)
 계좌이체·자동이체 (계좌 : 농협 301-0120-3689-11, 동네학교 지역아동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