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 비전

광명YMCA 30년을 향한 선언

우리가 걸어온 길

'광명'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촛불'이라는 이름으로 '등대'모임을 만들었습니다.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생활을 위해, 아이들의 생명력이 살아숨쉬는 교육을 위해, 평화와 정의가 실현되는 사회를 위해, 함께 밥을 먹고 생활을 바꿔나가며 지역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힘썼습니다. 성장과 변화의 열망은 용기 있는 시작을 가능하게 했고, 삶을 나누는 공동체는 우리의 운동을 지속하게 하는 힘이 되어주었고, 생명에 대한 감수성은 서로를 살리는 세상을 꿈꾸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시대의 도전

하느님이 온 생명과 더불어 살도록 만든 창조질서가 인간에 의해 무너지고 있습니다. 생명을 존중하지 않고 착취의 대상으로 바라본 결과 생태계는 파괴되었고 환경재난으로 모든 생명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소득양극화와 불평등의 심화로 사회 안전망인 공동체가 해체되면서 사람들은 따뜻한 이웃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참여와 연대가 세상을 정의롭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희망의 싹을 틔웠고, 이 땅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열망을 갖게 하였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광명YMCA임을 확인하며, 우리의 실천이 새로운 꿈을 꾸게 하는 힘이 되리라는 믿음으로 희망의 씨앗을 뿌리고자 합니다.

우리의 실천

하나. 소박하고 단순한 삶을 살겠습니다.

하나. 소중한 생명들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하나.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를 지켜나가겠습니다.

하나. 배움을 즐기고 나누는 교육공동체로 살겠습니다.

하나.정의로운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하나. 내 삶, 지역, 세상 속에서 평화를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남북의 평화통일을 준비하는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2019년 11월 6일 광명YMCA 개소25주년 및 창립20주년 기념식에서

본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반응형웹으로 ‘워드프레서’에서 기획, 개발하였습니다.
워드프레서 바로가기